푸바오 탈모 충격 근황…비공개 접객에 목줄 의혹, 中 해명은 > 이슈&유머 - 굿데이토토

본문 바로가기

이슈&유머

푸바오 탈모 충격 근황…비공개 접객에 목줄 의혹, 中 해명은

본문

1.jpg

 

 

 

 

한국에서 태어나 지난달 초 중국으로 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비공개 접객에 이용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6일(현지시각) 온라인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지난 24일 정확한 출처를 알 수 없는 사진 여러 장이 중국 소셜미디어인 샤오홍슈, 웨이보 등을 통해 확산했다.

해당 사진에는 누군가 푸바오를 맨손으로 만지거나, 먹이를 주는 듯한 모습이 담겼다. 푸바오는 먹이 조각 등이 널린 지저분한 시멘트 바닥이 있는 사육장에 있었다. 푸바오의 목 부분에서는 목줄 착용으로 인한 것으로 보이는 눌린 자국도 발견됐다.

이 사진이 유출된 이후 한국과 중국의 푸바오 팬들은 “접객에 이용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판다는 감염에 취약한 동물이다. 그렇기 때문에 푸바오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에서 생활할 때에는 사육사들이 장갑을 착용한 상태로 푸바오와 접촉했다. 그런데 푸바오가 대중에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누군가가 손을 뻗어 푸바오를 만지는 듯한 장면이 공개되자 팬들이 이를 지적하고 나선 것이다.

또 일부는 지저분한 사육장 위생 상태를 지적하며 “푸바오가 제대로 보호받고 있는지 현재 상태를 밝혀라”라며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2

노숙자님의 댓글

할로윈님의 댓글

전체 128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게시판 전체검색